길드에 가입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패러미터를 육성할 차례이다. 첫 번째 패러미터 육성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빠르게 150 레벨을 달성하는 것이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70 레벨 정도는 금방 찍기 때문에 3차 스킬을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4차 스킬이 해금되는 150레벨은 상당히 많은 시간이, 특히 4차 스킬이 없는 신규 유저들은 더욱 오래 걸린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뉴비들은 최대한 빠르게 150레벨을 달성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자.

 

1. 무기와 직업 선택

첫 직업을 결정하는 것은 참 힘든 일이다. 각 직업에 대해 아는 것이 없기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될 텐데, 사실 몇몇 직업을 제외하면 어떤 직업을 하더라도 빠르고 늦음의 차이만 있을 뿐 큰 지장은 없다. 개인적으로는 첫 캐릭터로 선풍창, 궁수, 권방탱, 인첸트 양검을 추천한다.

 

선풍창은 4차 스킬도 없고 적당한 장비도 없는 뉴비가 MP를 쉽게 채울 수 있는 직업이다. 평타보다는 스킬로 공격하는 토람의 특성상 뉴비들은 MP를 수급하기가 어려워서 스킬을 자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할버드 스킬의 2차 스킬인 역경의 사자후 스킬을 통해 MP를 쉽게 채울 수 있다. 또한, 모자란 크리티컬을 배니시 레이라는 스킬로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뉴비들에게 적합한 직업 중 하나이고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직업이다. 자세한 공략은 [[126cap] 3차 투창 빌드] 확인.

 

궁수는 확정 크리티컬을 맞추면 150까지의 사냥에서 욕은 안 먹는 직업이다. 3차 스킬인 디스트럭트 샷은 크리티컬 확률을 40% 증가시킨 상태로 공격하기 때문에 150레벨을 달성하고 4차 스킬인 크로스 파이어를 배우기 전까지는 크리티컬 확률을 60%만 맞춰도 된다. 공격시MP회복이 높다면 디스트럭트 샷을 난사해서 높은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가할 수도 있겠지만 4차 스킬인 디코이 슈터 없이 난사하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평작을 하기 쉽고, 안정적이며, 스나이핑으로 파괴 상태이상을 걸 수 있다는 점에서 파티에 도움이 된다.


권방탱의 경우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장비를 모두 구할 수 있다. 길드원들의 도움을 받을 경우 가장 단기간에 가장 적은 비용으로 장비를 모두 맞출 수 있고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파티원들을 지켜주며 다양한 CC로 적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드는 탱커는 언제나 0 티어 직업이지만, 토람 온라인에는 탱커 유저가 적기 때문에 파티를 구하기 쉽다. 단점은 
딜러가 없다면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길드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수이다.

 

인첸트 양검은 최근 매직 블레이드 스킬트리의 인첸트 소드의 버프로 많이 하는 직업이다. 인첸트 소드는 메인퀘스트만 모두 끝내면 습득 가능 레벨에 도달하기 때문에 4차 스킬이 없다면 가장 높은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하지만 세팅에 많은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자본 뉴비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직업이다.


※ 자세한 내용은 길라잡이의 [무기 & 보조무기], [직업 / 클래스] 확인

 

2. 메인퀘스트 진행

메인 퀘스트는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빠르고 가장 쉬운 방법이다. 4차 스킬을 배운 뒤에는 메인 퀘스트를 깨지 않고 남겨두었다가 레벨링이 힘든 구간에서 쓰기도 한다. 하지만 첫 패러는 최대한 빠르게 150 레벨을 찍어야 되기 때문에 메인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고 시작하자.

※ 자세한 내용은 길라잡이의 [용병 불러오기], [메인퀘스트 진행] 확인

 

3. 레벨링

메인퀘스트를 8-10까지 클리어했다면 최소 131 레벨이 된다. 길라잡이의 [레벨링]에서 레벨링 루트 표를 보면서 자신의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된다. 레벨링은 대부분 보스와 필드 보스를 사냥하지만 자신의 스펙이 낮아 보스를 잡기 힘들다면 일반 몬스터를 몰이사냥하는 것도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 자세한 내용은 길라잡이의 [레벨링] 확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