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레벨링

길라잡이 / / 2020. 5. 19. 23:08

신규 콘텐츠나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최대 레벨을 달성하는 것은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레벨링은 주로 메인 퀘스트 진행, 사냥, 보스, 반복 퀘스트를 통해 하게 된다.

 

획득 경험치와 변동 배율

 

일반 몬스터의 경우 메뉴의 맵에서 몬스터 클릭 시 경험치 획득량을 볼 수 있고, 보스 몬스터의 경우에는 입장하기 전 대기 화면에서 보스 정보를 눌러 경험치 획득량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몬스터 처치 후 실제로 받는 경험치는 해당 수치보다 높거나 낮은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레벨 차이에 따라서 획득하는 경험치가 변하기 때문이다.  아래의 표에서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의 변동 배율을 확인할 수 있다.

 

레벨 차이 기본 경험치의 변동 배율
0~5 1100%
6 1000%
7 900%
8 700%
9 300%
10~19 100%
20 99%
21 98%
22 97%
... ...
57 12%
58 이상 10%

 

베네나 루나틱 난이도(Lv.170)의 경우 기본 경험치 획득량이 150,000이다.  플레이어의 레벨이 170일 경우 경험치 변동배율이 1100%가 되기 때문에 토벌 후 실제로 받는 경험치는 1,650,000이 된다.  그 후 훈장이나 경험치 책 등의 효과를 받으면 받는 경험치의 총량은 더욱 많아진다.  이런 이유로 보통은 자신의 레벨과 레벨 차이가 8 이하인 몬스터들을 잡는 것이 효율이 좋다.

 

레벨링 루트 - 첫 패러미터


자신의 패러미터의 레벨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스킬이 점점 많아지는데, 한 개의 패러미터의 레벨이 최대 레벨일 경우 다른 패러미터들 또한 레벨에 관계 없이 첫 번째 패러미터가 배울 수 있는 스킬들을 배울 수 있다.

하지만 첫 번째 패러미터의 경우에는 돈이 부족하기도 하고 빈약한 장비로 인해 사냥이 힘들고,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았으면 진입할 수 없는 맵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메인 퀘스트 진행을 통해 빠르게 레벨을 올려준다.

 

 

2020년 5월 20일 기준으로 1레벨 패러미터가 메인퀘스트를 모두 끝내면 최소 143레벨에 도달한다. 143레벨 이후에는 아래의 표에 나와있는 몬스터들을 잡으면 된다. 혼자서 잡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소피아에서 파티를 구하거나 길드원들의 도움을 받아 잡는 것이 좋다. 경험치를 많이 주는 편도 아니고 금방 끝나지도 않지만 어쩔 수 없이 시간 투자를 해야하는 구간이다.

 

 

필드보스를 도저히 못 잡겠고, 파티도 구할 수가 없다면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며 올리는 방법도 있다. 143~149레벨까지 신들의 신전/특수신의 옥좌의 신역의 수호병(Lv.148)을 잡는다. 1마리를 잡을 때마다 해당 레벨의 필요 경험치의 0.04%가 오르므로 15,000마리 정도를 잡아야한다. 초당 1마리를 잡더라도 4시간 이상을 계속 사냥해야하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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